제가 자주가는 맛집 중 하나인 광릉불고기 본점을 소개 합니다. 언론에도 많이 소개되어서 찾아보면 많은 블로그 글이 있습니다. 여기는 정말 맛집이라 할만합니다.
방문시기
2017년 1월 14일 토요일 오후…. 자주가는 곳이라 방문시기라기 보다는 포스팅을 한 날짜로 보시면 될것 같습니다.
대표 메뉴와 가격(가성비)
대표메뉴는 돼지 숯불고기 입니다. 고기에 숯불향이 은근히 베어 있어서 풍미를 자극합니다. 그리고 무엇보다도 기본으로 제공되는 반찬이 그렇게 맛이 있습니다.
돼지 숯불고기가 9,000원이고 밥이 1,000원 입니다. 그래서 1인분 10,000원에 식사를 할 수 있습니다.
소불고기와 한우는 좀 더 가격이 비쌉니다.
메밀 비빔막국수는 8,000원이고 맛도 꽤 괜찮습니다.
먹어본 음식
먹어본 음식은 돼지숯불구이와 메밀 비빔막국수를 먹어 봤습니다.
돼지숯불구이는 불향이 베어 있어 있어서 풍미가 좋습니다.
메밀 비빔막국수는 100% 메밀을 사용하여 만들었다고 합니다.
이상하게 들릴지 모르겠지만.. 사실 저는 여기에 주로 반찬을 먹으러 갑니다.
반찬이 맛있습니다. ㅋ
반찬은 찾아갈때마다 계절에 맞는 반찬으로 조금씩 바뀌어 내 놓고 있으며 그 맛 또한 모두 정갈하고 맛이 있습니다.
청결도
청결도는 보통 입니다.
식당 자체가 시골에 있고 분위기도 함바집 같아서 완전 깨끗하다고는 할 수없습니다. 다만 화장실의 청결도를 보고 판단해보면 그래도 식당의 청결에 신경을 쓰고 있는것 같습니다. 그리고 반찬 또한 정갈하고 재활용하지 않는 것 같습니다.
식당 운영과 친절도
식당의 운영 시스템은 여느 다른 식당에 비해서 손에 꼽을 정도로 잘 되어 있습니다. 간판없는 집으로 유명해서 사람도 많이 찾아오고 많이 기다려야 하지만 기다리는 동안에도 크게 스트레스를 받지 않도록 배려가 되어 있습니다.
이 집은 식사를 하는 공간과 대기를 하는 공간이 별도로 구분되어 있으며 사장님은 대기하는 장소에서 CCTV를 보면서 자리를 확인하고 순서를 지정하여 손님을 배정 해 줍니다.
이 운영 시스템의 장점은 식당에서 식사를 하는 사람도 마음 급하지 않게 식사를 할 수 있고 대기하는 사람도 나보다 늦게 온 놈이 먼저 들어갈까 불안해 하지 않아도 됩니다. 또한 대기 장소에 TV도 있고 커피도 있고 책도 있고 해서 지루하지 않습니다. 또한 대기 장소 밖에도 쉴 수 있는 공간이 또 있어서 밖의 풍경도 볼 수 있습니다.
한가지 주의할 점은 대기장소에서 한번 식사를 주문하면 식당 안에서는 추가 주문이 불가하다는 것입니다. 먹는 사람 입장에서는 불편한 점일 수 있으나 기다리는 사람 입장에서 생각해보면 좋은 방법이라 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반찬도 처음에만 종업원이 플레이팅을 해주고 그 이후는 셀프서비스로 반찬 배식대를 통해 자율적으로 먹을 수 있게 해 놨습니다. 다시말하지만 반찬이 정말 맛있습니다. ^^
식당 정보와 주차 여부
- 주소 : 경기 남양주시 진접읍 광릉내로82번길 40-1
- 연락처 : 031-574-6631
- 영업시간(휴무일) : 매일 11:00~20:00 (월요일 휴무)
- 주차 : 주차는 넓은 주차공간과 주차관리를 해주시는 분이 계십니다. 아직까지 주차때문에 스트레스 받은적은 없습니다.
다만…. 식당까지 찾아가기가 쉽지 않습니다. 좁은 시골길을 굽이굽이 찾아가야 합니다. 길 같지 않아도 네비게이션을 밑고 가셔야 합니다.
기타 사항
서울에 사신다면 베어스타운을 갈때 들려도 좋은 위치에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