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요미식회를 통해 의정부에도 부대찌게말고 맛집이 있다는 것을 알게되었습니다.
방문시기
2017년 1월 21일… 눈 내리는 토요일 오후 ..
대표 메뉴와 가격(가성비)
대표메뉴는 물어보나마나 물냉면입니다. 함흥식 냉면은 비빔냉면이고 평양식 냉면은 물냉면이라 할 수 있습니다.
여기는 평양냉면 전문점이기 때문에 물냉면이 진리라 할 수 있습니다.(비빔냉면과 수육도 맛이 있다고 합니다.)
가격은 물냉면과 비빔냉면이 각각 10,000원입니다.
냉면이 10,000원이라면 싼가격은 아닌것 같습니다.
제가 평양냉면 매니아 였다면 가성비의 별이 4~5개는 됐겠지만 매니아가 아닌 관계로 2개 밖에는 못주겠습니다.
맛이 없다기보다는 가격이 비싸다는 이유 입니다.
먹어본 음식
저는 물냉면을 먹었습니다.
그리고 역시 예상을 하기는 했으나 자극적인 맛에 길들여진 제 입맛에는 밍밍하기 그지 없었습니다.
반찬은 아주 단촐합니다. 냉면무와 메밀을 끓인 물… 딱 2가지 있습니다.
육수도 다른 식당들은 보통 따뜻한 고기 육수를 내 오는데 여기는 메밀끓인 물을 줍니다. 이 또한 밍밍합니다. ㅎ
드디어 냉면이 나왔습니다. 냉면에 파와 고추가루가 뿌려져 있는것이 특이했습니다.
또한 육수를 먹어보면 자극적이지 않지만 은근히 고기 육수의 맛이 우러납니다.
평양냉면 매니아들이 찾는 맛이 이 맛일 것이란건 알것 같습니다.
또한 먹기 전에 나왔던 메밀 끓인 물과의 조화도 맞는 것 같습니다.
육수마저 고기육수였다면 냉면국물과 캐릭터가 겹쳐 버렸을 것입니다.
저는 밍밍한 맛이 뭔가 아쉬워 식초를 넣었습니다. 그러자 갈비탕같은 육수의 맛이 사라져 버렸습니다.
그래서 겨자를 넣어봤습니다…… 망했습니다…..
평양냉면을 드실때는 절대 식초나 겨자를 넣지 마세요 평양냉면의 매니아는 아니지만 식초와 겨자는 넣지 않는것이 맞는것 같습니다.
청결도
식당의 청결도는 보통입니다.
50년 전통치고는 그런대로 깨끗하다고 할 수 있겠습니다.
식당 운영과 친절도
식당이 커서 그런지 좀 기다리기는 했지만 회전율이 빠른 편이라 금방 식당안으로 들어갈 수 있었습니다.
식당의 운영 시스템은 그런대로 괜찮은것 같습니다. 체계화 된것 같아 보이진 않지만 그렇다고 손님이 불편함을 느낄 정도는
아닌것 같습니다. 또한 직원 분들도 친절한 편입니다.
식당 정보와 주차 여부
- 주소 : 경기도 의정부시 평화로439번길 7
- 연락처 : 031-877-2282
- 영업시간(휴무일) : 매일 11:00 - 20:30 (명절 휴무, 화요일 휴무)
- 주차 : 주차장은 넓은 편입니다. 하지만 휴일일 경우는 주차장이 만차일 수 있습니다. 제가 갔을때도 만차여서 인근 골목길에 주차를 했었습니다.
기타 사항
평양냉면의 매니아가 아니라면 맛에 대해 어느정도 감안을 하고 가시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