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저도 본격적으로 블로그를 운영한지 한달 가까이 되었습니다. 그 이전부터 맛배기 블로그는 해 봤었으나 본격적으로 시작한지는 얼마 되지 않았네요.

블로그 운영이라는게 지속적으로 포스팅을 해야 한다는 부담감도 있는 반면에 나름대로의 매력이 있는 것은 부인할 수 없습니다.

나날이 늘어나는 방문자 수와 차곡차곡 쌓이는 포스팅 수 그리고 댓글 수는 생활의 활력이 됩니다  그러면서도 빼놓을 수 없는 부분이 온라인 광고를 통해서 약간의 운영비정도는 모을 수 있다는 것입니다. 물론 노력 여하에 따라서 생활비도 벌 수 있지 않을까 싶네요.. 어째튼 이런것들이 블로그운영의 매력이라 할 수 있습니다.


블로그의 종류에 대해서는 이전에 포스팅한 내용을 참고하세요.


2013/07/26 - [IT/블로그운영] - 티스토리 VS 네이버블로그.. 나에게 맞는 블로그는 뭘까?


이번에는 블로그 운영의 윤활유이자 활력소인 온라인광고를 통한 수익형 블로그를 만드는 방법을 포스팅하겠습니다.





온라인 광고 종류

온라인광고를 블로그에 달기전에 먼저 광고 종류에 대해서 알아야 합니다.


1. CPC (Cost per click)

  • 대표적인 블로그 광고방식으로 광고를 클릭한 회수에 따라 비용을 지불하는 방식의 광고입니다.
  • 대표광고 : 구글의 애드센스, 리얼센스, 애드포스트


구글 애드센스



디엔에이소프트 리얼센스



네이버 애드포스트



2. CPM (Cost per mile)

  • 보통 배너를 1천회 노출당 비용이 책정되는 방식입니다. 
  • 노출만 되면 수익금이 발생하기 때문에 단가가 낮지만 걸어만 두면 별도로 관리가 필요가 없으므로 블로거 입장에서는 편한 광고 방식이라 할 수 있습니다.
  • 대표광고 : 애드젯(CPM 위젯으로 서비스함)



와이드픽스 애드젯



3. CPA (Cost per action)

  • 회원가입을 유도하여 회원이 사이트에 가입을 하거나 이벤트에 참여를 시키면 수익금을 받는 광고 방식입니다.
  • 대표광고 : 리더스CPA


리더스 CPA



4. CPS (Click per Sales)

  • 배너를 클릭해서 고객이 유료로 상품을 구매하게 되면 일정 수익금을 받는 광고 방식입니다.
  •  대표광고 : 링크프라이스, 아이라이크클릭


링크프라이스



아이라이크클릭




JOS39 블로그

여행과 맛집 그리고 일상에 대해 나만 몰랐던 이야기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