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몇일전에 무료백신에 대해 포스팅을 했었는데요.. 그중 Avast! Free Antivirus 의 설치 방법에 대해 포스팅을 하겠습니다.

아베스트 무료백신은 국내에서 주로 사용하는 백신중 성능면에서 우수한 백신이라 할 수 있습니다. 다만 아쉬운점이라면 복잡하지는 않지만 1년단위로 갱신을 해야하고 한글번역이 완벽하지 않다는 점입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저의 노트북에 설치를 해보니 어베스트 무료백신이 좋은것 같습니다.


시스템 요구 사양
    Windows 8 (32/64비트)
    Windows 7 (32/64비트)
    Windows Vista (32/64비트, Starter Edition 제외)
    Windows XP 서비스팩 2 이후
    Windows 2000 프로페셔널 서비스팩 4 (어베스트 계정 지원안함)


하드웨어 최소 사양
    Processor Pentium 3
    128 MB RAM
    200 MB 이상의 하드디스크 여유 공간

어베스트 인터넷 시큐리티는 윈도우 XP 이후의 최신 OS에서만 실행할 수 있으며 Windows 95/98/ME/NT/2000 등의 구버전은 지원하지 않습니다.



Naver connect



첫번째 방법 : http://software.naver.com/software/summary.nhn?softwareId=MFS_100150


두번째 방법 : http://www.avastkorea.com/home-user/free.asp


먼저 다운로드를 받아야 겠죠.. 2가지 방법이 있는데..

첫번째는 1번과 같이 네이버에서 avast로 검색을 하면 네이버에서 바로 파일을 다운로드를 받을 수 있습니다.

두번째는 2번(빨간 테두리)과 같이 Avast홈페이지의 개인용 > Avast! 프리(무료) 메뉴에서 "1년 라이선스 일반 신청" 버튼을 누르고 간단히 라이선스 정보를 입력하면 됩니다. 이때 이메일 주소는 중요하니 꼭 사용하는 이메일 주소를 넣으셔야 하구요 나머지 정보는 적당히 넣어도 통과가 됩니다.


다운받은 파일을 실행시켜면 위와 같은 메뉴가 나옵니다.

그중 빠른설치 버튼을 눌러 진행하시면 됩니다.


설치되는 화면이며 "다음" 버튼을 눌러 진행하시면 됩니다.


설치가 잘 되고 있군요 대략 2~5분정도 소요되는것 같아요


등록되어지는 부분입니다. "Next"버튼을 누르세요


설치가 완료되었습니다.

보시면 아시겠지만 설치가 어렵지 않습니다. 그냥 진행하면 됩니다.


설치하고 나면 위와 같이 한달(30일)만 사용이 가능합니다.

그 옆에 "등록"버튼을 누르세요


그러면 위와 같이 3개의 선택메뉴가 나옵니다.그중 Free protection의 "Register"버튼을 누르시면 됩니다.


페이스북을 사용하면 페이스북의 정보로 로그인해서 등록이 가능하구요. 페이스북이 아니면 별도로 등록을 해야 합니다.  미리 등록이 되어 있는 분은 해당 정보로 로그인을 하면 되고 등록이 되어 있지 않다면 아래의 초록색 버튼을 눌러 등록을 해야 합니다.


등록이 완료되면 무료로 사용이 가능합니다.


이제 365일이 등록이 되었네요.. 이렇게 1년을 무료로 사용이 가능하고 1년 후에 다시 확인을 하면 연장이 가능하다고 합니다.


이전에 포스팅한 무료백신에 대해 링크를 걸어놓습니다.



2013/07/19 - [IT/무료프로그램] - 국내 무료백신 추천


2013/07/23 - [IT/무료프로그램] - 알약 무료백신 설치 방법 및 설정









JOS39 블로그

여행과 맛집 그리고 일상에 대해 나만 몰랐던 이야기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