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블로그를 운영하다보면 공유에 대한 필요성을 절실히 느끼게 됩니다.

블로그라는 자체가 자기만 보기위해서라기 보다는 보다 많은 사람에게 나의 글을 보여주기 위한 목적이 큽니다.

또한 그 많은 사람들의 방문을 통해 적게나마 수입을 얻을 수도 있구요.

그래서 이번에는 많은사람들이 편하게 나의 글을 공유하고 퍼 나를 수 있는 버튼 모음을 만들어 보려고 합니다.

본인이 처음부터 만들 수도 있지만 이러한 버튼 세트를 제공해주는 서비스도 여럿 있습니다.

그중에서 깔끔하고 완성도가 높은 Sharethis에서 서비스하는 버튼세트를 만들어서 달아 보도록 해 보겠습니다.


제글의 본문을 보면 아래의 그림처럼 1번과 2번 처럼 공유버튼 세트가 있습니다.

이 공유버튼 세트가 Sharethis 에서 서비스하는 기능입니다.


1. 스크립트 만들기


먼저 Sharethis(http://sharethis.com ) 사이트에 접속을 해야 합니다.

접속후 아래 그림의 1번메뉴를 누르세요



그러면 아래와 같이 Sharing Tools를 만드는 Step 3 중 Step 1의 화면이 나옵니다.

워드프레스나 드루팔 등의 블로그에 달고자 한다면 해당메뉴를 선택하세요

저는 Tistory라서 별도의 메뉴가 없네요. 그레서 1번인 Website를 선택합니다.

그리고 2번 NEXT : Step 2. Pick a Style를 누르세요.



Step 2서는 버튼세트의 형태를 선택하는 단계입니다.

8가지중 1나를 선택하면 되는데 저는 1번과 2번을 선택하여 적용하였습니다.

선택 후 3번인 NEXT : Step 3. Customization을 누르세요.



Step 3 에서 Sharing할 버튼을 선택을 합니다.

1번에서 모아진 서비스가 4번에서 프리뷰로 보여집니다.

2번과 3번에서 드래그 앤 드랍으로 마우스로 찍어서 1번에 떨어뜨리면 적용이 됩니다.

1번에서 순서도 직관적으로 바꿀 수 있습니다.

마음에 들게 선택을 했으면 하단에 "FINISH : Get the Code"를 누릅니다.



그러면 아래와 같이 멀티포스팅 형태로 보여질것인지 바로 포스팅할 수 있게 보여질 것이니지 선택을 합니다.



1번의 코드를 복사해서 해당 버튼이 나오길 원하는 HTML의 <body> </body> 위치에 복사를 합니다.

그리고 2번의 코드를 복사헤서 <head>와 </head>태그 사이에 복사를 합니다.


그러면 적용이 끝입니다.


해당 HTML을 브라우저로 보면 적용되어 있는 모습을 볼 수 있습니다.







JOS39 블로그

여행과 맛집 그리고 일상에 대해 나만 몰랐던 이야기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