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러가지 이유로 다른 사람의 블로그나 내용을 복사하고 싶을때가 있는데요. 물론 불법적으로 사용하지는 않구요

어찌 되었건 복사를 하려고 하는데 대부분 마우스 우클릭방지를 걸어 놔서 사용하지 못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그래서 찾아보던중 몇가지 방법을 알게되어 공유하려고 합니다.


브라우저별 오른클릭 막힘 해제



1. 구글 크롬 브라우저 - Pig Toolbox


구글의 확장프로그램 중 Pig Toolbox라는 것이 있습니다. 여러가지 기능들이 있는데 그중에 오른클릭 막힘을 해제하는 기능이 있어 요긴하게 사용되어 집니다. 설치방법은 아래아 같습니다.


구글의 첫페이지 또는 새탭을 클릭하면 위와같은 화면이 나옵니다. 그중 웹스토어를 클릭하면 크롬 웹스토어 화면으로 넘어갑니다.



웹스토어의 검색에서 "Pig Toolbox"로 검색을 하면 위와같이 확장프로그램이 나옵니다.  그중에 "Pig Toolbox"를 선택해서 설치하시면 됩니다.


크롬브라우저를 보면 우상단에 알모양의 아이콘이 새로 생긴것을 볼 수 있는데.. 이것을 클릭하면 기능을 실행 시킬수가 있습니다.


아이콘을 클릭하면 위와같은 화면이 나오는데 그중 "우클릭 막힘 풀기"버튼을 누르면 해당 기능이 실행됩니다. 그외에도 다양한 기능들이 있으니 하나씩 실행해 보면 여러가지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2. 파이어폭스 - Right-Click Enabler for some WebPortals.js설치


파이어폭스에서는 "Right-Click Enabler for some WebPortals.js"를 설치함으로써 오른클릭 막힘을 해제할 수 있는데요.

해당 프로그램을 설치하기 위해서 먼저 GreaseMonkey를 설치해야 합니다.


GreaseMonkey 설치하기 위해  확장프로그램관리화면에서 검색을 통해 확인을 합니다.

바로가기 : https://addons.mozilla.org/ko/firefox/search/?q=GreaseMonkey&appver=22.0&platform=windows



Greasemonkey를 추가하여 설치를 합니다.


우상단에 원숭이 아이콘이 있습니다. 이것을 이용하여 "Right-Click Enabler for some WebPortals"를 설치해야 합니다.


Websites메뉴에서 "Userscripts.org" 이동을 합니다.


검색화면에서 "Right-Click Enabler for some WebPortals"을 입력하고 검색을 합니다.

바로가기 - http://userscripts.org/scripts/search?q=Right-Click+Enabler+for+some+WebPortals&submit=Search


위의 "Right-Click Enabler for some WebPortals"를 클릭하여 세부페이지로 들어갑니다.


상단에 있는 "Install"을 눌러 설치를 합니다.



위와같이 "Right-Click Enabler for some WebPortals"앞에 체크가 있으면 선택이 된것입니다.

만약 되지 않을경우는 파이어폭스를 껐다가 켜면 될 수 도 있습니다.



2. 인터넷익스플로러 - 자바스크립트 실행 해제


IE는 별도의 확장기능이 아니고 개발자화면에서 자바스크립트를 해제함으로써 우클릭을 해제 할 수 있습니다.


IE를 띄우고 키보드의 "F12"버튼을 누르면 관리자 화면이 나옵니다.


관리자 화면 중 "사용안함"메뉴의 "스크립트"를 선택하면 스크립트를 사용않하겠다는 의미 입니다.

보통 우클릭이 자바스크립트로 막히는 경우가 많아서 "스크립트"를 사용하지 않으면 대부분 해제가 됩니다. 그렇지만 다른 스크립트로 막히기 때문에 완벽한 화면이 나오지는 않습니다.


지금까지 IE, 크롬, 파이어폭스에 대한 오른클릭 막힘해제방법을 알아보았는데요..

이 기능을 불법적인 용도로 사용하지는 마세요. 저작권관련하여 잘못 걸리면 엄청난 손해를 입을수도 있습니다.





JOS39 블로그

여행과 맛집 그리고 일상에 대해 나만 몰랐던 이야기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