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얼마전에 유토렌트( µTorrent) 설치 부터 사용하는 방법에 대해 포스팅한 적이 있습니다.


2013/07/06 - [IT/무료프로그램] - 토렌트의 정석 유토렌트( µTorrent) 설치하기


2013/07/06 - [IT/무료프로그램] - 토렌트의 정석 유토렌트( µTorrent) 세팅하기


2013/07/07 - [IT/무료프로그램] - 토렌트의 정석 유토렌트( µTorrent) 사용하기


이전의 포스팅을 보셨으면 아시겠지만 토런트가 프로그램만 설치한다고 해서 자료가 다운로드 되지 않는다라는 것은 알것 입니다. 바로 토런트파일(씨드파일)이 있어야만 다운로드가 가능하겠지요.

유토렌트( µTorrent) 사용하기

그러면.... 그 씨드파일은 어디에서 구하냐.... 이것이 문제입니다. 그래서 이 씨드파일을 어떻게 구하는지에 대해서 짧게 포스팅해보려고 합니다.




간략히 순서는 아래와 같습니다.

  1. google 에서 검색해서 구하기
  2. 토런트파일 제공 사이트에서 구하기


아실런지 모르겠지만 요즘 아청법(아동.청소년 보호법)과 저작권 관련법 때문에 불법자료의 업로드 및 다운로드에 대한 단속이 강화되었습니다.

이전에 포스팅한 내용을 참조하시면 아시겠지만 회원가입형 다운로드 사이트는 벌써 단속반에게 회원명단이 넘어 갔다고 합니다. 불법적인 자료에 대해서는 다운로드와 업로드를 피하시는것이 좋을것입니다. 

2013/07/29 - [IT/무료프로그램] - 토렌트 집중단속!! 비트스눕 너마저....


어찌되었건 비트토렌트라는 기술자체는 인터넷 최대 의미인 "공유"라는 면에서 우리에게 좀 더 유용한 방법을 제공하는 것이기 때문에 사용법에 대해서는 알 필요가 있을것 같습니다.

1. 토렌트파일을 Google 사이트에서 검색해서 구하기

세계 최대의 검색 사이트인 Google에서도 토렌트를 검색할 수 있습니다. 무작위 자료가 아니라 내가 꼭 구하고자하는 자료가 명확하다면 Google검색은 좋은 방법이 될것 입니다.

찾고자하는 자료의 이름을 쓰고 그 뒤에 토렌트를 쓰면 됩니다. 그러면 토렌트 검색 결과 리스트에 일정 규칙대로 리스트가  쭈~ㄱ하고 나옵니다. 그러면 그중에 가능성이 있어보이는 결과물을 찾아가서 다운로드 받으면 됩니다.

하지만 단점이 몇개 있는데... 의외로 정확도가 좀 떨어집니다. 불법적인 자료에 대해서는 잘 검색이 되지않는 경향이 있습니다.

그리고 검색리스트마다 다운로드되는 방법이 다 다르게 때문에 좀 헷갈릴 수 있습니다. 그래도 단속 점검에 대해서는 많이 안전하다고 할 수 있으므로 그런면에서는 좋은 방법일 수 있습니다.


2. 토런트파일 제공 사이트에서 구하기

여러가지 이유(광고수입이겠지요^^)로 토렌트파일을 제공해 주는 사이트가 많이 있습니다. 하지만 단속으로 인해 물갈이가 심한 단점도 있습니다. 좀 한다싶은 사이트들은 단속에 걸려서 폐쇄되거나 회원정보를 뺏기는 경우가 많습니다. 그래서 어제까지는 건장이 있었는데 오늘은 사망해 버리는 경우가 왕왕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토렌트파일 제공 사이트는 회원제 사이트와 비회원제 사이트가 있습니다. 회원제 사이트는 좋은 자료가 많은 반면 내 정보를 넘겨야 하기때문에 상당히 위험할 수 있습니다. 그래서 가능하면 비회원제 사이트를 찾아서 이용하시는 것이 조금이나마 안전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때때로 유료 웹하드 사이트 가입을 유도하는 경우가 있으니 그런것도 조심하시구요.


마지막으로 현재 제가 찾아낸 비회원제 사이트를 몇개 공지하도록 하겠습니다.  


  1. 토렌트바이 :  http://www.torrentby.com [토렌트알지에서 파생된 사이트]
  2. 토렌트알지 : http://www.torrentrg.com
  3. 파인드스토리 : http://findstory.us
  4. 졸라바다 : http://jolabada3.com/bada
  5. 투데이토렌트 : http://todaytorrent.com
  6. 비트스눕 : http://bitsnoop.com [해외사이트이나 한글검색이 되서 많은 국내인들이 사용함]


주의 사항

토렌트파일 다운로드 시 파일 확장자가 설치파일(.exe)이나 압축파일(.zip) 이면 다운로드하지마시고 바로 취소하세요. 정크파일이나 바이러스파일 같은 것이 설치 되서 아주 귀찮아 집니다.



JOS39 블로그

여행과 맛집 그리고 일상에 대해 나만 몰랐던 이야기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