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공유라는 좋은 목적으로 출발했던 토렌트가 이제 국내에서는 많이 위축이 될것 같습니다.

저도 얼마전에 알게된 내용인데요 국내에서는 아청법(아동청소년보호법)과 저작권보호법 때문에 토렌트가 기를 펴지 못할 예정입니다.

지금 정부에서 토렌트 집중단속을 하고 있고 국내의 10대 토렌트 사이트에서 회원정보 약 370만명의 명단을 확보하고 조사 하고 있다고 합니다. (나도 가입을 했었나 살짝 고민이 되네요 --;)

비트스눕도 접속이 되지 않게 막겠다는 이야기도 나오고 있습니다.

토렌트의 특성에 대해서 전에 포스팅한 적이 있는데요. 2013/07/06 - [IT/무료프로그램] - 토렌트의 정석 유토렌트( µTorrent) 설치하기


토렌트란?

하나의 파일을 여러 조각으로 쪼개 프로그램 사용자끼리 인터넷상에서 직접 공유하는 프로그램으로, 송수신되는 파일용량의 제한이 없다. 개봉 전 영화, 최신 음악, 드라마 등 불법복제물 다운로드를 가능하게 해 주는 씨앗파일(seed file) 공유를 주 목적으로 운영된다. 우선 사용자가 토렌트 소프트웨어를 PC에 설치하고, 다운로드받은 파일(씨앗 파일)을 실행하면, 전 세계 여러 곳에서 동시에 파일을 가져올 수 있어 다운로드 속도가 매우 빠를 뿐 아니라, 무료로 내려받을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네이버 지식백과] 토렌트 [Torrent] (시사상식사전, 2013, 박문각)


토렌트는 특이하게 나누면 나눌수록 없어지거나 느려지는 것이 아니라 오히려 더 풍부해지고 다운로드 속도가 빨라지는 이상한 법칙이 적용되어 있습니다. 그래서 문서같은 작은 파일에서 부터 동영상같은 대용량의 파일까지도 쉽게 공유가 가능했고 그런 특징 때문에 본래의 목적과 달리 성인 동영상, 신작 게임, 저작권에 민감한 개봉 영화 같은 불법파일 들이 순식간에 기하급수적으로 퍼저 나가 버립니다.

토렌트의 특성 상 다운로드를 받게 되면 바로 자동으로 업로드가 되는 형태이기 때문에 범죄가 된다는 논리입니다.  맞는 말인것 같긴해요.


자세한 내용은 아래 링크의 기사를 참고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비트스눕도 단속을 한다고 하니 저작권관련 자료나 아청법에 위배되는 야동들을 조심해서 사용해야 할것 같습니다. 그냥 이참에 끊으시던가요..


기존에 토렌트 사용법을 포스팅한것이 있는데 조심해서 이용하세요.

2013/07/07 - [IT/무료프로그램] - 토렌트의 정석 유토렌트( µTorrent) 사용하기




JOS39 블로그

여행과 맛집 그리고 일상에 대해 나만 몰랐던 이야기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