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저는 제 컴퓨터가 지저분한것을 잘 견디지 못하는 성미라 자주 포멧을 하는 편인데요. 항상 포멧을 한 다음에는 1차적으로 백신프로그램을 설치를 합니다. 제가 갑부집 아들이 아니라서 유료 백신 못 사고 요즘 많은 곳에서 무료로 배포하는 백신을 만족하고 쓰고 있습니다. 그런데.... 항상 백신을 설치할때마다 고민을 하는것이 있는데... 과연 어떤 백신을 설치해야 좋을까???? 입니다.

그래서 이번에 무료백신에 대해서 포스팅을 해보려고 합니다.

인터넷을 찾아보니 백신의 순위에 대해서 포스팅된것이 여러개가 있는데 대부분 국내 백신 순위가 아니고 전세계에서 많이 사용되는 백신에 대한 순위가 나오더군요. 영어가 짧은 나로써는 패스를 했습니다. ^^;


맘 같아선 몸에 좋다하는 백신들을 이것저것 모두 설치를 하면 좋겠지만...

한약 잘못먹으면 살이찌든가 금방 늙어버리든가 하는 부작용이 생기는 것 처럼 컴퓨터 백신도 여러개 설치하면 비슷한 부작용이 생깁니다. 그래서 보통 좋은 놈으로 한 놈만 설치해야 합니다.

그럼.. 어떤 백신을 설치해야 할까요?

먼저 아반떼처럼 많은 사람들이 사용하는 것은 일반적으로 어느정도 검증이 됐다고 할 수 있으므로 먼저 순위를 살펴보고 1~5위 이내에 해당되는 백신을 설치하는 것이 좋을 것입니다.


네이버 백신 순위


국민검색엔진인 네이버에서 조사를 했습니다. 그리고 소팅은 인기순으로 소팅을 했구요.

예상했던것처럼 알약이 1위이군요.... 네이버백신이 1위로 나올줄 알았는데 네이버가 그래도 양심은 버리지 않은듯 하네요 ^^

순위뿐만 아니라 평점도 선택에 있어서 중요한 요소라 할 수 있습니다.

평점이 가장 높은것은 Norton 이네요. 하지만 셰어웨어(90일만 사용가능)이므로 패스~ 그다음 평점이 높은것이 Avast! 이군요.


그래서 가장많이 사용하는 알약과 평점이 높은 Avast를 놓고 저울질을 해봐야 할것 같습니다.



Naver connect



알약 - 이스트소프트


2013/07/23 - [IT/무료프로그램] - 알약 무료백신 설치 방법 및 설정


알약은 무료백신의 선두 주자입니다. 알집을 등에 업고 출시가 되자마자 선풍적인 인기를 끌었으나 다소 무거운듯한 느낌이 있어 꺼리는 분들이 많았던 것도 사실 입니다. 현재는 많이 가벼워졌고 안정화 되어서 제일 무난히 사용할 수 있는 백신입니다.

알약은 자사의 개발엔진을 보유한것이 아니라 테라엔진, 비트디펜더 엔진, 소포스 엔진의 3가지 엔진을 조합해서 구성하였으며 해당 엔진이
어느정도 검증된 엔진이라 탐지도 높다고 할 수 있습니다. 계속적인 버전업으로 리소스 점유율도 많이 낮춰다고 합니다. 그리고 자가보호기능이 있어서 외부로부터 알약을 무력화시키는 것을 스스로 방어하는 기능도 있다고 합니다.
이동장치(USB메모리 등)를 컴퓨터에 연결을 하면 자동으로 이동장치를 검사해서 좀더 안전한 환경을 만들어 줍니다.
또한 실시간감시 기능이 있어서 악성코드의 침임을 실시간으로 탐지하고 방어 합니다. 게임을 할때는 팝업알리창이 Off되어서 방해가 되지 않는 기능도 있고 PC최적화 및 관리 기능도 있습니다.


V3 Lite - 안랩


2013/07/25 - [IT/무료프로그램] - V3 무료백신 설치 방법 및 설정


국내 백신의 대명사.. 한국 백신의 자존심.... V3입니다. 알다시피 안철수님께서 의사생활 접으시고 고생고생해서 만들어 내신 백신입니다.

알약과 달리 독자적인 엔진을 가지고 있으며 스마트스캔을 통해 상당히 빠른 검사속도를 자랑합니다. 실시간 검사와 PC최적화 기능을 탑재했구요 ASD라는 클라우드 서비스로 바이러스에 대해 확인과 공유에 대해 발빠른 대응을 하고 있습니다.


네이버 백신 - 네이버

네이버 백신입니다. 알약보다 한발 늦게 출시되어 고생에 고전을 거듭하여 이자리까지 올라온 백신입니다. 다음백신이 실패한것에 비하면 선방을 했다고 할 수 있겠네요. 아직도 알약보다는 평점과 인기도에서 떨어지는것을 보면 최초라는 수식어가 큰 재산인것 같습니다.

네이버백신의 엔진은 V3입니다. 아이러니 하죠? 완성품은 경쟁을 하고 엔진은 손을 잡고... 삼성과 애플의 관계와 비슷한 느낌이 드네요.

엔진은 동일하나 부가서비스 및 편의성 등에서 차이는 나나 봅니다.

Avast! Free Antivirus


마지막으로 Avast! Free Antivirus 입니다. 일반인은 잘 들어보지 못한 백신일지 모르나 세계적으로 유명한 백신입니다. 한국어로 번역까지 되서 접근이 쉬어졌습니다. 이 백신은 3개월정도 무료로 사용할 수 있고 등록을 하게 되면 1년을 무료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계속 연장해서 사용할 수 이습니다.


2013/07/23 - [IT/무료프로그램] - 어베스트 무료백신 설치 방법



애국심이 출중하시면 V3나 네이버로.... 곧죽어도 성능이다 싶으면 알약이나 Avast를 설치하시면 될것 같습니다.

저는 알약과 Avast! 를 놓고 고민하다가 Avast를 설치해 볼까 합니다.



JOS39 블로그

여행과 맛집 그리고 일상에 대해 나만 몰랐던 이야기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