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이제 유토렌트의 사용법에 대해서 설명하겠습니다.

먼저 원하는 소스의  씨드파일(토렌트파일)을 찾아야 합니다. 보통 국내의 토렌트 사이트가 있기는 한데 생명력이 그리 길지는 않습니다.

아마 단속에 의해 없어졌다 생겼다 하는것 같습니다.

그나마 외국의 사이트는 좀 오래 버티는것 같은데 한글을 지원하지 않는 문제가 있어 영어에 멀미가 있는분은 좀 이용하기가 쉽지는 않습니다. 그런데 BitSnoop는 한글을 지원합니다. 그리고 많지는 않지만 한국인들도 한글자료들을 많이 올리기 때문에 필요한 자료를 얻을 수 있어서 공유합니다.

나중에  몇가지 유명한 토렌트 사이트를 공유하도록 하겠습니다.


1. 첫번째 방법 입니다.


먼저 Bitsnoop에서 원하는 자료를 검색해서 상세페이지로 들어갑니다. http://bitsnoop.com/



상세페이지의 오른쪽에 보면 1번  "Download Torrent"버튼을 클릭하면 해당 토렌트파일을 다운로드 받을 수 있습니다.



상단의 "토렌트 추가" 버튼을 클릭합니다.


파일찾기 화면이 나오는데 좀전에 다운받은 토렌트 파일을 선택하고 열기를 누르시면 됩니다.



추가하기 전에 간단한 세팅화면이 나오는데 이전에 환경설정에서 세팅을 해 놨기 때문에 그냥 "확인"을 누르시면 됩니다.



그러면 다운로드 리스트에 파일이 추가 된것을 볼 수 있습니다.

조금 기다리면 씨드파일에 있는 메타데이터를 가지고 소스를 찾아 다운로드를 시작합니다. "다운속도", "업속도"에 숫자가 표시되면 파일이 다운되는 것이니 이제 기다리면 됩니다. 원본소스가 없거나 유효링크가 없으면 계속 대기중으로만 표시될때도 있습니다.

찾는 파일 족족... 계속 대기중이면 "방화벽"이 닫혀있는지.. 아니면 공유기를 이용하면 공유기의 세팅이 잘 되어 있는지 확인을 해봐야 합니다.


2번째 방법입니다. - 자동 토렌트 다운로드


이번에 좀 편법이긴 한데 시드파일만 다운로드받으면 자동으로 uTorrent에 추가되어 다운로드받는 세팅을 간단히 설명드리겠습니다.


위에서 설명한 bitsnoop같은곳에서 토렌트파일을 찾아 다운로드 받습니다. 다운로드 받은 파일은 기본적으로 "\Downloads"폴더에 다운이 됩니다.

그러면 uTorrent의 설정에서 5번  "아래의 토렌트 자동으로 불러오기"에 "\Downloads"폴더를 설정하면 됩니다.

그러면 토렌트가 다운로드 되자마자 바로 uTorrent에서 원본소스 다운로드가 자동으로 바로 진행됩니다.



토렌트의 정석 유토렌트( µTorrent) 세팅하기
토렌트의 정석 유토렌트( µTorrent) 세팅하기
토렌트의 정석 유토렌트( µTorrent) 세팅하기

1. 토렌트의 정석 유토렌트( µTorrent) 설치하기

2. 토렌트의 정석 유토렌트( µTorrent) 세팅하기

3. 토렌트의 정석 유토렌트( µTorrent) 사용하기




JOS39 블로그

여행과 맛집 그리고 일상에 대해 나만 몰랐던 이야기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