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토렌트라는것을 소개하겠습니다.

토렌트는 P2P중의 하나로 파일공유를 원활히 하고자 생겨난 기술입니다. 기술은 합법적이나 이용되는 컨텐츠는 해적판이 많은것도 사실입니다. 물론 저작권에 문제없는 합법적인 컨텐츠를 이용한다는 전제하에 설명을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이전 기술인 P2P같은 소리바다나 웹하드,  당나귀(이뮬) 같은 경우는 파일을 직접 분산하여 전달하기때문에 속도는 빠를 수 있으나 법적인 문제는 어쩔 수 없었습니다. 그러나 토렌트 같은 경우는 씨드파일(저용량 메타파일)을 공유하기 때문에 실질적으로 파일을 가지고 있는것이 아니기 때문에 법적인 면을 해결할 수 있고 씨드파일을 토렌트프로그램으로 돌리면 인터넷망에 퍼져있는 수많은 소스파일이 조각조각 붙어서 토렌트프로그램에 설정되어 있던 폴더로 이쁘게 모아집니다. 또 그파일이 다른사람이 요청하면 발송되어지는 파일이 되는 것이구요. 그래서 인기있는 프로그램의 경우는 기하급수적으로 퍼저나가며 그렇게 많은 사람들이 파일을 가지고 있으면 다운로드 속도도 그만큼 빨라지게 됩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공유하는 소스가 한사람이 가지고 있는것이 아니기때문에 법적인 문제를 피해갈 수 있다고 합니다.(제가  문가가 아니기때문에 확신할 수는 없어요 ^^; 요즘 법조계 움직임도 빠르니..) 그래서 현재 곽광을 받는 파일공유방법입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처음 토렌트를 접한 사람은 "이게뭐야?" 라며 이해를 못하는 경우가 대부분입니다. 저도 그랬구요. ^^;


각설하고 설치하고 사용하는 방법을 공유하도록 하겠습니다.


1/2. 유토렌트 설치하기



먼저 유토렌트 사이트에서 무료프로그램을 다운로드 받아야 합니다. http://www.utorrent.com

사이트에서 "지금 다운로드" 버튼을 누르면 파일이 다운로드됩니다. 파일용량이 크지 않기때문에 금방 다운로드가 됩니다.



설치를 시작하면 "언어"를 선택하는 화면이 나옵니다. 기본적으로 Korean으로 설정되어 있으므로 "OK"를 누르면 됩니다.



설치마법사 화면이 나오면 되고 그냥 "다음"을 누르세요.



사용권리에 대한 동의 입니다. 한번 읽어보세요. "동의"를 눌러야 설치가 진행됩니다.



설치 항목을 선택하세요. 보시면 이해가 갈테니 필요한 것만 선택하고 진행하시면 됩니다.



추가설정 부분에서 윈도우 기본 방화벽에 uTorrent 예외 등록을 선택해야 파일을 다운로드 되어질 수 있습니다.

윈도우 시작 시 uTorrent 시작은 알아서 선택하세요. 선택을 하면 컴퓨터가 부팅될때 자동으로 uTorrent로 실행되어 집니다.



이거는 별 필요없을듯 합니다. 무슨 가수 도렌트 인것 같은데.. 난 필요없으니 "패스~"




거부 하세요..IE의 홈페이지가 v9.com으로 변경 할거냐 하는것 입니다.



이런 화면이 나오면 일단은 설치가 완료된 것입니다.

수고하셨습니다.


다음은  세팅방법입니다....



토렌트의 정석 유토렌트( µTorrent) 세팅하기
토렌트의 정석 유토렌트( µTorrent) 세팅하기
토렌트의 정석 유토렌트( µTorrent) 세팅하기

1. 토렌트의 정석 유토렌트( µTorrent) 설치하기

2. 토렌트의 정석 유토렌트( µTorrent) 세팅하기

3. 토렌트의 정석 유토렌트( µTorrent) 사용하기





JOS39 블로그

여행과 맛집 그리고 일상에 대해 나만 몰랐던 이야기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