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회사에서 사용해도 라이선스에 문제가 없는 무료프로그램을 소개합니다.

일반적으로 제어판에 있는 "프로그램삭제"를 사용하면 완벽하게 삭제가 되는것이 아니라 폴더찌꺼기가 남아있던지 아이콘이 남아있던지 아니면 레지스트리가 남아있든지.. 깨끗하게 지워지지 않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성격이 깔끔한 사람 입장에서는 미치고 환장할 노릇이죠.

그렇다고 무턱대고 찾아 지우는것도 한계가 있구요.

그래서 찾아보던 중 레보 언인스톨러[revo uninstaller]를 알게 되었습니다. 레보 언인스톨러[revo uninstaller]는 폴더, 아이콘, 레지스트리까지 깨끗하게 지워줍니다.



레보 언인스톨러[revo uninstaller]


레보 언인스톨러[revo uninstaller] 는 설치가 필요없는 Portable버전이 있고 Pro버전이 있는데 Portable버전만 사용해도 충분하다고 할 수있습니다.

먼저 설치하기를 설명드리고 사용법을 자세히 설명하도록 하겠습니다.


1. 레보 언인스톨러[revo uninstaller] 설치하기


레보 사이트(http://www.revouninstaller.com/revo_uninstaller_free_download.html)의 다운로드에서 Portable 버전을 다운받습니다.


아니면 이것을 다운받으세요.

revouninstaller.zip


압축파일을 해제하면 아래와 같이 여러개의 파일이 있습니다.

그중에 Revouninstaller.exe 를 실행시키면 됩니다.


그러면 레보 언인스톨러가 처음 실행이 됩니다. 기본으로 영어로 되어 있으나 한글도 지원하므로 영어에 멀미가 있으신 분은 재빨리 바꾸시면 됩니다.


옵션메뉴를 클릭하면 옵션차이 뜨는데 Current language 를 보시면 기본 English로 되어 있는데 클릭을 하면 여러나라의 언어들을 볼 수 있습니다. 그중에 "한국어"를 선택하시면 메뉴가 한글로 바뀌게 됩니다.


2. 레보 언인스톨러[revo uninstaller] 실행하기


먼저 삭제하기를 원하는 아이콘을 "1번"과 같이 선택을 합니다. 그 아이콘을 더블클릭하던지 아니면 "2번"의 "프로그램 제거" 버튼을 클릭하면 삭제를 시작 합니다.



삭제를 클릭하면 위와같이 다시한번 물어 봅니다. "예"를 클릭하면 삭제가 진행됩니다.



제거방식을 선택할 수 있는데 "일반방식"을 선택하면 무난히 제거작업을 진행할 수 있습니다.


총 1단계에서 4단계로 진행이 되는데 시스템 복구지점을 생성하는것을 보면 나중에 설치 실패나 변심 시 복구도 가능하지 않나 싶습니다.



간편방식제거단계입니다.

이 화면은 각 프로그램에 기본적으로 있는 Uninstall로 실행되기 때문에 프로그램마다 화면이 다릅니다. FileZilla는 위와 같은 화면이군요..



기본 삭제가 완료 되었습니다. Rebbo now를 선택하면 컴퓨터가 꺼졌다 켜지기 때문에 "I want to manually reboot later"을 선택하고 완료를  누릅니다.(다시말씀드리지만 이 화면은 삭제되는 프로그램마다 다릅니다.)



그러면 다시 레보 언인스톨화면으로 나오고 4단계가 실행이 됩니다. "다음"을 클릭하세요


남겨진 결과를 보기위해 "다음"버튼을 클릭합니다.


남겨진 찌꺼기중에 남겨진 파일이나 폴더가 있으면 표시가 나옵니다. 남겨진것이 없다면 이화면은 나오지 않고 넘어 갑니다.

먼저 "1번"을 눌러 모든 파일을 선택합니다. 그럴일은 거의 없지만 혹시라도 남아있어야 하는 파일이 있다면 그것은 선택해제해야 합니다.

"2번" 삭제버튼을 누르면 선택된 파일이 모두 삭제가 됩니다.

"3번"을 눌러 다음 페이지로 이동합니다.



마찬가지로 찌꺼기 레지스트리가 있으면 위의 화면이 나오고 그렇지 않으면 나오지 않고 자동으로 넘어갑니다.

찌꺼기파일 및 폴더제거때와 동일하게 "1번"을 눌러 모두 선택을 하고 "2번"을 눌러 모두 삭제를 합니다.

그리고 "3번"을 눌러 다음페이지로 넘어갑니다.


마침버튼을 누르면 제거가 완전히 끝나게 됩니다.


레보 언인스톨러[revo uninstaller]는 무료프로그램이고 설치를 하지 않고도 실행할 수 있으므로 USB나 이런곳에 담고 다니다가 필요할때 사용해도 편리합니다.



JOS39 블로그

여행과 맛집 그리고 일상에 대해 나만 몰랐던 이야기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