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립중앙박물관으로 "이슬람의 보물전"에 가면서 "어린이박물관"에도 다녀왔습니다.

어린이를 위한 어린이박물관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어린이 박물관은 그냥 유물만을 전시해 놓은 곳이 아니라 아이들이 여러가지 체험을 하면서 즐길 수 있게 꾸며놓아서 아이들에게 인기가 많은 박물관입니다.

우리가족도 사실은 "이슬람의 보물전"을 갔다가 우연찮게 방문하게된 곳이지만 너무 만족하면 즐겼던 곳입니다. 사실 엄마, 아빠보다는 아이들이 만족했겠지만요..ㅎㅎ 엄마 아빠는 힘들어하는것 같아요 ㅎㅎ


이곳은 그냥 들어가서 체험할 수 있는 곳은 아니구요. 하루 6차에 걸쳐 지정된 시간에만 출입이 가능하게 운영되고 있습니다.


어린이박물관의 비용은 얼마일까요?

비용

  • 입장료 : 입장은 무료입니다. 하지만 입장전에 바로앞 매표소에서 입장권을 미리 받아야 합니다.
  • 주차료-승용차 : 기본 2시간 2000원 (30분 초과 당 500원)
  • 주차료-중/대형차: 기본 2시간 4000원 (30분 초과 당 1,000원)
  • 장애인/국가유공자는 주차요금 면제
  • 국가유공자의 가족/경차/하이브리드차량 정산금액의 50%할인

정보

  • 주소 : 서울시 용산구 서빙고로 137(용산동 6가 168-6) 국립중앙박물관
  • 전화번호 : 02-2077-9000
  • 관련홈페이지 : http://www.museum.go.kr/main/index/index006.jsp
  • 입장 : 하루 6회 입장(자세한 시간은 아래 이미지 참조하세요)
  • 운영시간 : 09:00-18:00 (입장마감 14:30)
                  * 1월 1일과 매주 월요일은 휴관입니다.

준비물

  • 체험세트(체험세트는 현장에서

주의사항

  • 5세~초등학생까지가 관람 및 체험하기 적당합니다.

평가

  • 좋은점 : 체험위주의 박물관이라 아이들이 좋아해요.
  • 아쉬운점 : 부품이 없는것이 몇가지가 있네요.
  • 별점 : ★★★


국립중앙박물관의 어린이박물관 방문기

지하철과 연결된 "박물관 나들길"을 나오면 보이는 국립중앙박물관의 전경이네요


조금 위로 올라오면 박물관안내 표지판을 볼 수 있습니다.


박물관 안내 표지판 옆을 보면 대나무길이 보입니다. 운치있게 이 길로 올라가시면 됩니다.




건물의 가운데가 뚫려있으니 굉장히 멋지고 웅장해 보입니다.

또한 저~ 멀리 보이는 남산타워는 건축가가 뭔가 의미를 두고 설계한듯합니다. 뭘까요?


건물의 왼쪽 출입구로 들어오면 푸드코트인 "다채움"이 보입니다. 보통 가격대가 7000~10000원대 입니다. 그다지 싸지는 않네요. 이정도 가격이면 박물관 들어오기전에 이촌역 3-1번 출구의 "항아리"에서 식사를 하고 오는것이 나을수도 있습니다.


아니면..

도시락을 싸와서 먹을 수도 있습니다.  도란도란 도시락쉽터에서 도시락을 먹을 수 있습니다.

어린이박물관 바로 앞에 있으니 쉽게 찾을 수 있습니다.


어린이박물관이 보이네요.. 아직 입장시간이 되지 않아 기다리면서 한컷 찍어봤습니다.

출입은 하루 6회에 걸쳐 입장이 가능합니다.


어린이 박물관의 위의 사진처럼 6회에 걸쳐 가능합니다.

입장은 무료이나 꼭 매표소에서 무료관람권을 발급받고 기다렸다가 차수에 맡게 입장을 하면 됩니다.


사진을 찍지는 못했는데...

입구바로 옆 매표소 옆에 위와같은 체험제료를 판매합니다. 가격은 3000원정도 했던것 같네요..


입구에 있는 어린이 박물관 안내도 입니다.


입구에 들어서자마자 짚으로만든 움막이 있습니다.

들어가 볼 수 있어서 아이들이 좋아라 합니다.


고구려시대의 움막입니다. 난방을 온돌로 하고 있네요..


탁본을 뜨는 체험을 할 수 있습니다.

입장하기전에 구입한 체험세트에서 한지 하나를 꺼내서 탁본을 뜨면 됩니다.


고구려 유물에 대한 안내입니다.


고구려 병영의 미니어쳐 모습입니다. 매우 정교하게 잘 만들었네요.


한강을 위주로 보여주는 그림입니다. 저기... 풍납토성도 보이네요 ^^





작은 공간이지만 4~7세 정도의 아이들이 놀 수 있는 공간이 별도로 마련되어 있습니다.


퍼즐도 있습니다. 아이들보다는 엄마 아빠들이 붙어서 많이 하고들 계시네요 ^^


퍼즐입니다.


나무로 만든 탑쌓기 체험입니다.

각 층마다 분리가되어 있어서 설명서를 보며 쌓는 체험입니다.



영상실입니다.각 시대의 유물이나 풍속에 대해 영상으로 보여줍니다.

하지만 아이들이 한명도 없다는거.... 아빠 몇명이 쉴려고 들어가 있더라구요.ㅎㅎㅎ




2013/09/06 - [여행이야기] - 국립중앙박물관에 있는 어린이박물관


2013/09/01 - [여행이야기] - 국립중앙박물관에 "이슬람의 보물전" 다녀왔습니다.


JOS39 블로그

여행과 맛집 그리고 일상에 대해 나만 몰랐던 이야기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