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반응형 웹’(Responsive Web)을 아시나요?

홈페이지를 만들어야 하는 기업이나 사람들에게 HTML5이 화두가 되면서 덩달아 반응형 웹도 많은 사람들이 관심을 가지고 있습니다.

예전에는 800 X 600, 1024 X 768.. 등등.. 정해진 화면 사이즈를 기준으로 홈페이지를 만들었었는데요.

근래는 모니터뿐만아니라 태블릿, 스마트폰, TV등 다양한 디바이스의 출시로 인해 화면사이즈나 비율이 너무나 다양해져 버려서 기준사이즈를 맞추기가 너무 힘들어진것이 사실입니다. 그렇다고 그 모든 디바이스에 맞추어서 별도의 홈페이지를 만들자니 너무 비효율적이고..  그런 문제를 해결해줄 수 있는것이 바로 반응형 웹’(Responsive Web) 기술입니다.

디바이스의 해상도에 따라 CSS에 미리 정해진 방식대로 레이아웃을 가변적으로 변하게 됩니다.


위의 웹사이트는 Newyok Times의 The Boston Globe 라는 신문사이트 입니다.

이 사이트는 모바일로 봤을때 태블릿으로 봤을때 데스크탑으로 봤을때의 화면 레이아웃이 모두 읽기에 최적화 되어 있습니다.

반응형 웹을 개발할 때 각 화면크기에 따라 정말로 최적화 되어있는지 확인하기 위해 모든 디바이스를 구비하기도 쉬운 노릇은 아닐 것입니다.

다음랩에서 그런 고충을 십분 이해하고 반응형 웹을 확인할 수 있는 새로운 서비스를 무료로 제공하고 있습니다.


반응형 웹 개발은 TROY에게 맞겨라.

TROY는 기기별 기본브라우저의 실제크기 화면을 제공합니다.



http://troy.labs.daum.net



서비스를 웹화면으로 제공하고 있습니다.



유명한 기기는 미리 세팅이 되어 있습니다. 갤럭시 시리즈와 아이폰 시리즈, 태블릿등은 이미 세팅이 되어 있네요.
해당 버튼을 누르면 해당 사이즈가 적용됩니다.


모바일 모양의 테두리에서 회전버튼을 누르면 가로, 세로를 돌려볼 수 있습니다.



로딩중

JOS39 블로그

여행과 맛집 그리고 일상에 대해 나만 몰랐던 이야기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