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유토렌트를 사용하다가 자주 끊기는 현상이 있어서 알아보던중 해결책을 발견하여 공유합니다.

저는 증상이 핑이 많이 튀거나 인터넷속도가 급격히 줄어드는 현상이 있었는데요.


저같은 경우는 공유기쪽의 세팅으로 해결했습니다. 먼저 유토렌트의 세팅부분이 정상적으로 설정되어 있는지 아래 경로에서 확인해 주시구요

2013/07/06 - [IT/무료프로그램] - 토렌트의 정석 유토렌트( µTorrent) 세팅하기


이번 포스팅에서느 공유기 부분에 대해서 설명하겠습니다. 저는 IPTIME을 가지고 있어서 IPTIME기준으로 설명하겠지만 다른 공유기도 비슷한 메뉴가 있을것이라 생각됩니다.

토렌트의 특성상 내가 다운로드받을때 남들도 나의 컴터에 있는 조각간 소스 파일을 가져가도록 되어 있습니다. 그래서 내가 많이 다운받거나 또는 다른사람이 내 파일을 가져가는 사람이 많을 경우에 끊김현상이 발생하는 것인데요. 이게 사용하는 회선의 대역폭이 낮으면(주로 가격이 저렴한 회선) 더 심하게 발생하게 됩니다.

그래서 공유기에서 이런 접속자 수를 조정함으로써 어느정도 끊김을 줄이는 방법이라 보시면 됩니다.


Naver connect


유토렌트 끊김현상 해결방법



먼저 공유기의 설정화면으로 이동합니다. 공유기마다 조금씩 다르지만 IPTIME인 경우 기본적으로 브라우저에서 http://192.168.0.1로 되어 있습니다. (애니게이트는 192.168.10.1 이네요)

관리도구 > 고급 설정 > 트래픽 관리 > 컨넥션 제어 메뉴로 이동을 합니다. 그러면 위와 같은 화면이 나옵니다.


1번 '최대 컨넥션 수'를 3500개

2번 '최대 UDP 컨넥션 수'를 1000개

3번 'PC별 최대 컨넥션 비율'을 50%로 변경

4번 적용버튼을 눌러 저장을 하시구요


컨넥션 타임아웃 제어란에서..

5번 'UDP TIMEOUT'을 5초

6번 'UDP STREAM TIMEOUT'을 30초로 변경

7번 적용버튼을 눌러 저장하시면 됩니다.


이렇게 세팅하시고 오른쪽 상단에 있는 설정저장 버튼을 누른 후 사용하시면 됩니다.


다~ 잘 될거에요 ^^



JOS39 블로그

여행과 맛집 그리고 일상에 대해 나만 몰랐던 이야기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