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비용

  • 입장료 : 무료

정보

  • 주소 : 강원도 정선군 정선읍 애산리 560
  • 전화번호 : 033-560-2059
  • 관련홈페이지 : http://www.jsimc.or.kr
  • 운영시간 : 09:00~18:00

평가

  • 좋은점 : 무료라서 좋습니다. 정선5일장과 가까움
  • 아쉬운점 : 별로 볼것은 없음
  • 별점 : ★★☆☆☆
강원도 정선여행의 마지막 행선지인 아라리촌입니다. 

계획상으론 아리랑학교를 가려고 했으나 정선5일장과 병방치스카이워크에서 예상보다 시간이 많이 걸려서 아라리촌으로 수정했습니다.

기와집, 초가집, 너와집, 돌집, 귀틀집, 저릅집등의 강원도의 옛 가옥 형태를 꾸며놓은 소규모 민속촌이라 구경하는것 외에 체험꺼리도 없습니다. 하지만 마음을 비우면 마음의 평안은 얻을 수 있습니다.


그리고 특이하게 예약을 하면 숙박도 가능합니다. 다만 가격이 너무 비싼 단점이 있습니다. 그래도 숙박중 푯말이 붙어 있는 것을 보니.몇집 빼놓고는 현재 많은 집이 숙박중인것 같습니다.


관광시간은 약 30분정도면 다 돌아 볼수 있습니다.



아라리촌 입구입니다.


아라리촌의 길입니다. 운치가 있네요


물레방아간입니다. 물은 없네요


이게 무슨 저장고 인것 같은데 이름을 보지 못했네요


연자방아 입니다. 소가 돌렸을 텐데 지금은 우리 애들이 돌리고 있네요


굴피집입니다. 현재 누군가가 숙박을 하고 있네요


옛날모습을 동상으로 만들어 놨습니다. 아이들이 모자를 씌우고 장난을 하네요


숙박체험 가격표 입니다. 비싸네요







JOS39 블로그

여행과 맛집 그리고 일상에 대해 나만 몰랐던 이야기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