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여행을 하다보면 대부분 그 동네의 시장을 찾는경우가 많습니다.

그만큼 시장에는 먹거리, 볼거리가 많기 때문이겠죠..
속초에 가면 속초시장에서 만석닭강정이나 아바이순대, 생선구이는 먹어봐야 하고..
정선에 가면 정선5일장에서 수수부꾸미정도는 먹어줘야 하지요..

요즘은 중국, 일본, 동남아 쪽에서 서울로 여행을 오는사람들이 눈에 띄게 많아 졌지요.
뿐만아니라 우리나라의 각 지방에서도 서울로 서울로 여행을 오는 사람이 많아졌습니다.
이렇게 서울에 오게되면 시장을 한번 들러봐야 할텐요....
서울의 대표적인 시장이라고 할 수있는 남대문 시장에도 여러 먹거리가 있습니다.
그중에 제가 남대문 근처에서 근무하면서 알고 있는 남대문 맛집을 3군데정도 소개할까 합니다.
혹시 남대문시장에 놀러오거들랑 함 들러보세요..

1. 시장상인을 상대로 장사를 하다 지금은 외부 사람들도 많이 찾는 시장밥집 골목

 

 

 

저는 주로 입구에 있는 식당을 찾는데.. 안쪽에도 식당이 즐비합니다. 다른집도 메뉴는 거의 동일합니다.오늘은 이스라엘에서 온 외국인도 같이 먹었네요

시장밥집이라 기본적으로 가격이 싸고 많이 줍니다. ^^
메뉴로는...
칼국수, 냉면, 찰밥, 꽁보리비빔밥 이네요.

그리고 매인 한종류를 시키면 서비스로 원하는 한종류를 더 줍니다.
다시말해 냉면을 시키면 보리비빔밥을 서비스로 준다던가..
칼국수를 시키면 냉면을 서비스로 주던가.. .
그러고도 가격은 5000원 이하입니다.

외국인도 와서 먹을정도로 맛도 상당히 맛이 있네요.
다만...
좀.. 청결하지는 않습니다. 
비위가 많이 좋지 않은 사람은 힘들수도 있어요 ^^

2. 저렴하고 맛있는 가메골 왕만두집

 

 



가메골왕만두집입니다.
여기서 만두를 살라치면 몇 줄은 기다려야 합니다.
가격은 
찐빵 하나에 1,000원,
왕만두는 하나에 500원 입니다.

왕만두는 순한맛, 약간매운맛 두종류가 있네요

3. 진짜 맛있는 남대문 갈치조림 골목

   


1박2일에도 나왔던 갈치골목입니다.
좁은 시장골목에 갈치조림집이 여러군데있는데.. 정말 맛있습니다.
갈치조림인데도 6,000원 ~ 7,000원 정도로 가격이 저렴합니다.


남대문시장에 더 많은 먹거리가 있겠으나....

이상 제가 알고 있고, 먹어보고 입증이 된 먹거리 정보를 적어 보았습니다.


JOS39 블로그

여행과 맛집 그리고 일상에 대해 나만 몰랐던 이야기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