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이번엔 세계자동차박물관입니다.

제주도 관광명소 중에 빼먹지 말아야할 가족여행 코스입니다.

나무로 만든 자동차도 있고 멋진자동차와 오랜된 명차들이 많이 있습니다. 제가 자동차에 대해서 잘 모르지만 그냥 보기에도 감탄을 할 정도입니다. 그리고 건물 뒷쪽으로 조그만 운전면허장도 있습니다. 물론 정식은 아니고 아이들이 탈 수 있는 조그만 범퍼카같은 전기자동차 구요 한바퀴 완주를 하면 면허증도 주고 그러네요


저는 별로 사람이 없을때 가서 사진을 잘 찍고 왔는데.. 성수기에는 사람이 좀 많을것 같습니다.


2008년 4월 새로이 개관한 세계자동차박물관은 아시아 최초 개인소장 자동차박물관으로 제주도 서귀포시 안덕면 상창네거리 인근 157,000㎡ 규모에 대한민국 최남단 환상의 섬 마라도가 한 눈에 펼쳐지는 아름다운 풍광을 자랑한다. 또한 클래식카 70여대, 경비행기 3대 그리고 어린이들이 직접 시운전을 해볼 수 있는 미니 자동차 체험관까지 마련되어 있다. 세계 최초의 자동차인 독일의 ‘벤츠 페턴트카’, 전세계에 6대 뿐인 영국의 ‘힐만 스트레이트8’, 영국 왕실의 전용차로 쓰였던 ‘롤스로이스 실버스퍼’ 등, 좀처럼 보기 힘든 옛날 명품 자동차들을 비롯해 기네스북에도 등재된 경비행기 ‘BD-5’. 전세계 27개 완성차업체가 제작한 클래식카 59대와 국산차 10대 등, 1890~1970년대 차량 69대가 전시되어 있다. - 대한민국 구석구석 -


주차장에 차를 대고 한참 걸어올라오면 보이는  실내 입구입니다.


올라오는 길에 있는 옛 자동차 입니다. 성능은 잘 모르겠지만 너무 이쁜 복고풍 자동차 입니다.


실내 로비에 있는 벤츠 입니다. 옛날에 나온 컨셉자동차 였나 봅니다. 문이 위로 열리네요.. ㅎ




나무로 만든 "힐만 스트레이트8" 이라는 자동차라고 하네요.. 관리를 잘 했나봐요.. 썩지를 않았네요..




롤스로이스 인것 같습니다. (자동차를 잘 몰라서.--;)



체험장이 있어요. 조그만 전기차인데 완주를 하면 면허증도 주네요..^^ 아이들이 너무 좋아해요



그럼.. 가족여행 세계자동차박물관 입장료는 얼마일까요?

비용

  • 입장료-성인 : 9,000 원
  • 입장료-청소년 : 7,000 원
  • 입장료-소인 :6,000 원
  • 주차료 : 무료

정보

  • 주소 : 제주특별자치도 서귀포시 안덕면 중산간서로 1610
  • 전화번호 : 064-792-3000
  • 관련홈페이지 : http://www.koreaautomuseum.com/
  • 운영시간 : 09:30 ~ 18:00
  • 관람시간 : 1시간 ~ 1시간 30분 내외
  • 정기휴관 : 연중무휴

준비물

  • 특별히 없음

주의사항

  • 단체인용은 30인 이상입니다.
  • 경로, 장애인, 유공자, 도민은 반드시 신분증을 제시하여 주십시오.
  • 우천시에는 어린이 체험장은 하지 않는다고 하네요.

평가

  • 좋은점 : 세계의 다양한 명차의 디테일을 볼 수 있습니다.  체험장이 있어 아이들이 너무 좋아해요.
  • 아쉬운점 : 자동차에 대해 좀더 알고 가면 좋을것 같긴하네요
  • 별점 : ★★★☆☆



JOS39 블로그

여행과 맛집 그리고 일상에 대해 나만 몰랐던 이야기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