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이번에 경주로 여행을 다녀왔습니다.

경주여행을 준비하면서 경주 스템프투어에 대해서 알게되었으나 너무 많은 곳을 왔다갔다해야 되서 그냥 포기하고 중요한곳으로만 코스를 잡았었습니다.

그러나 그건 저만의 생각이였고... 경주에 도착한 우리아이들은 스템프투어를 보고서는...  다~ 돌아봐야 하지 않냐고 조르기 시작했습니다.

결국 예정 일정을 급히 수정하여 급작스럽게 경주 스템프 투어를 시작하게 되었습니다.


경주 스템프 투어



경주 여행을 계획중이시라면 스템프투어에 대해서도 정보를 접해 보셨을 거라 생각 됩니다.

스템프 투어는 경주의 중요 탐방지점 15곳에 해설사의 집을 설치해 놓고 해설사와 스템프를 비치해 놔서 스템프 용지에 15곳의 모든 지점에 도장을 찍으며 여행하는 재미있는 방식입니다.

스템프를 찍는것 뿐만 아니라 해설사의 집에서 해설사에게 해당지역의유적지에 대한 역사 해설을 부탁하면 직접 나와서 설명도 해 줍니다. 

보통 가족단위로 신청을 하면 해설을 해주신다고 합니다. 그냥 눈으로 쭉~ 보는것 보다는 해설을 직접 들으면서 보는것이 더 기억에 남고 아이들의 역사공부에도 도움이 될것입니다.



스템프 지역의 15곳은 크게 4개의 지역으로 나누어져 있습니다. 

  • 포항인근에 있는 양동리 : 양동마을
  • 남쪽바닷가에 있는 대본리 : 감은사지  
  • 불국사 인근에 있는 : 괘릉, 불국사, 석굴암, 동리목월
  • 경주시내에 위치한 : 대릉원, 안압지, 첨성대, 분황사, 교촌마을, 포석정, 오릉, 무열왕릉, 김유신장군묘

 

보통 꼼꼼히 보려면 3일정도는 가지고 여행을 해야 합니다.


도장을 모두 찍었으면 그대로 의미만 가지고 끝나는건 아니구요

아래의 경주투어사이트에 도장이 찍힌 스탬프 용지를 사진찍어 올리면 경주역사에 대한 만화로되어 있는 책자를 보내준다고 합니다.

저희도 오늘 신청을 했네요.. 한 2~3일정도 걸린다고 하던데... ㅎㅎ


경주 스템프투어 기념품을 신청하세요!!!!

http://www.gjtour.net



JOS39 블로그

여행과 맛집 그리고 일상에 대해 나만 몰랐던 이야기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