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이전 포스팅 ( 윈도우 webDAV 연결방법 )을 보면 Windows에서 WebDav를 연결하는 방법을 올린적이 있었습니다. 


이번의 포스팅은 이렇게 연결된 WebDav의 엑셀파일이나 워드파일을 열어서 직접 실시간으로 생성 및 수정할 수 있는 방법에 대해 포스팅하려고 합니다. 


이전의 방법대로 WebDav를 연결하고 엑셀파일이나 워드파일등 오피스파일을 열경우 아래와 같은 오류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이 웹 서버는 SSL을 사용하지 않으며 기본 인증에 의해 제어되기 때문에 기본적으로 액세스가 비활성화되어 있습니다.”


다시말해 SSL로 보안처리 되지 않은 문서는 열어볼수 없다는 정도의 메세지 인것 같습니다.

이 문제를 해결하는 방법은 regedit 수정으로 해당 속성값을 변경해서 SSL뿐만아니라 일반 기본인증으로도 편집을 할 수 있게 변경하는 것입니다.


Regedit 수정

  1. 먼저 윈도우의 동작 창이나 컴맨드 창에서 “regedit” 을 입력하여 실행시킵니다.


  2. regedit창이 열리면 “HKEY_CURRENT_USER\Software\Microsoft\Office\14.0\Common\Internet” 위치를 찾아갑니다.
  3. 오른클릭 후 “새로만들기”를 선택하고 “DWORD”를 선택한다음 이름은 “BasicAuthLevel”로 지정해서 만듭니다.


  4. 만약 "BasicAuthLevel"값이 이미 있다면 아래의 속성값만 변경을 하면 됩니다.


  5. 금방 만든 “BasicAuthLevel”를 다시 오른클릭해서 “수정”을 선택하고 값 데이터 상자에 “2”를 입력합니다.

    ※ 참고값은 다음과 같이 적용됩니다.

    0 : 기본 인증이 사용되지 않음 

    1 : SSL 연결에 대해서만 기본 인증이 사용됨 

    2 : SSL 및 SSL 이외의 연결 모두에 기본 인증이 사용됨




JOS39 블로그

여행과 맛집 그리고 일상에 대해 나만 몰랐던 이야기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