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티스토리를 운영하고 있는데.. 다음뷰 인기글 위젯을 달려고 하니 아무리 찾아봐도 위젯버튼이 없습니다.

알고 봤더니 다음뷰가 개편된 이후에 해당 기능이 없어져 버렸습니다. 의도적인건지.. 잘못해서 빼먹은건지...

어찌되었건 없어진거죠..--;

하지만 다른 티스토리 블로그 사이트들을 보면 여전히 다음뷰 인기글, 최신글 위젯이 정상적으로 달려있더라구요. 그렇다라는 것은 위젯다는 방법은 없어졌을지 모르지만 서비스는 정상적으로 진행되고 있겠구나..

그래서 수동으로 적용하는 방법을 알아냈습니다. 아주 간단한 방법....




다음뷰 인기글 적용 1단계 - HTML코드를 준비하자

먼저 위젯코드를 생성하는 기능은 없어졌으니 HTML소스를  적용을 하면 됩니다.


<iframe src="http://api.v.daum.net/iframe/my_widget?skin=번호&page_size=
출력글수&init_type=종류&is_footer=1&daumid=아이디" allowtransparency="true" frameborder="테두리크기" height="높이" scrolling="no" width="너비"></iframe>


skin            --> 스킨의 종류를 선택할 수 있고 1~5번 중 하나를 선택하면 됩니다.

page_size   --> 출력될 글의 갯수를 지정합니다.

init_type      --> 출력할 글 종류를 선택합니다.

                  '' : 아무것도 없으면 최신글

                 recommend : 추천글

                 point : 인기글

daumid       --> 다음뷰 아이디를 입력합니다.

width          --> 위젯의 넓이를 설정합니다..
height         --> 위젯의 높이를 설정합니다.
frameborder --> 위젯의 테두리를 설정합니다.


위의 설정부분에서 가장 중요한 부분이 빨간색으로 표시한 부분인데요. 그 두가지만 수정해도 적용이 됩니다.

아래의 최종 코드를 참고하셔서 적용 됩니다.


      <iframe src='http://api.v.daum.net/iframe/my_widget?skin=1&page_size=7&init_type=point&is_footer=1&daumid=junisara' width='100%' height='273' frameborder='0' scrolling='no' allowtransparency='true'>
      </iframe>


다음뷰 인기글 적용 2단계 - 티스토리에 적용하자

해당코드를 준비했다면 이제 티스토리의 사이드바에 적용해 보겠습니다.


먼저 Tistory관리 > 꾸미기 > 사이드바 메뉴로 이동을 합니다.


기본모듈 중에 HTML 배너출력 모듈을 오른쪽의 사이드바에 마우스로 드래그앤드롭으로 옮겨놓습니다.

만약 HTML 배너출력 모듈이 없다면 프러그인 메뉴 중 관리 및 통계 에서 배너출력 모듈을 활성화 하면 됩니다.


그러면 사이드바에 위와 같이 HTML_배너출력이 들어와 있습니다.

편집 버튼을 눌러 주시면 HTML코드를 넣을 수 있습니다.



위와 같이 팝업창이 뜨면 1번에 제목을 임의로 넣고  2번에 조금전에 생성한 HTML코드를 입력하면 됩니다. 3번은 해당 내용을 저장해서 모듈 보관함에 저장해 놓고 계속 사용할 수 있게 하는 선택버튼입니다.



그러면 위와 같이 사이드 바에 적용이 완료되었습니다. 이제 블로그 화면의 사이드바에 나타나게 될 것입니다.


해당 HTML코드를 사이드바가 아니라 skin.html에 적용하면 블로그 여러곳에 적용이 가능합니다.




JOS39 블로그

여행과 맛집 그리고 일상에 대해 나만 몰랐던 이야기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