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지금 퍼시픽림을 보고왔습니다. 기대를 하고 갔는데 역시나 기대에 부흥하는 작품이였습니다. 다소 그래픽과 액션에 치중하여 때리고 부수고하는 것은 어쩔수 없지만 어느정도 스토리도 받쳐주고 있어서 재미있게 봤다는 느낌입니다.

변신로봇인 트렌스포머의 거대함과 로봇파이터인 리얼스틸의 로봇조종을 통한 긴장감... 그리고 심감독님의 디 워의 괴물, 그리고 막판에는 문제를 해결하고 결국 살아남은 주인공과 본드걸의 키스신으로 마무리되는 007의 앤딩과 흡사 비슷한것 같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적절한 믹스와 미국이 아니라고 도시전체를 쑥대밭으로 만들며 지구를 구해내는 액션!!!  그리고 실제같은 그래픽... 영화비가 아깝지는 않은 작품입니다.


태평양 한 가운데 놈들이 나타났다!
괴물과 싸우기 위해 더 거대한 괴물을 만들었다!

2025년, 일본 태평양 연안의 심해에 커다란 균열이 일어난다. 정체를 알 수 없었던 이 곳은 지구와 우주를 연결하는 포탈이었고 여기서 엄청난 크기의 외계괴물 ‘카이주(Kaiju)가 나타난다. 일본 전역을 시작으로 미국, 중국, 러시아, 호주 등 지구 곳곳을 파괴하며 초토화시키는 카이주의 공격에 전 세계가 혼돈에 빠진다. 전 지구적인 비상사태 돌입에 세계 각국의 정상들은 인류 최대의 위기에 맞서기 위한 지구연합군인 ‘범태평양연합방어군’을 결성, 각국을 대표하는 메가톤급 초대형 로봇 ‘예거(Jaeger)’를 창조한다. 상상을 초월하는 수퍼 파워, 뇌파를 통해 파일럿의 동작을 인식하는 신개념 조종시스템을 장착한 예거 로봇과 이를 조종하는 최정예 파일럿들이 괴물들에게 반격을 시작하면서 사상 초유의 대결이 펼쳐진다.



Naver connect



퍼시픽림의 감독은 호빗:뜻박의 여정을 각본한 길예르모 델 토로 입니다.


포스터 입니다. 개봉전부터 많은 관심을 받은 퍼시픽 림입니다.


영화 초반 다른 우주의 괴물인 카이주에게 공격을 받아 망가진 주인공 예거 "집시 데인저"  입니다. 미국산입니다.

미국영화에서 자주 등장하는 뻔한 스토리... 초반에.. 지다가 마음을 가다듬고 다시 일어서서 승리를 하는....


가공할 위력의 괴물 카이주 입니다.


예거중 하나인 호주산  "스트라이커 유레카"입니다. 비중있는 역으로 나옵니다.


예거는 사람의 신경망과 로봇을 드리프트로 연결하여 사람의 움직임을 로봇이 그대로 따라움직이는 인터페이스를 채택했다.
초반에는 1사람이 연결을 했으나 1명에게 부담이 너무가서 2명이 같이 운전을 한다. 그들도 신경망에 연결이 되면 한사람은 좌뇌, 또한사람은 우뇌를 담당하여 서로의 모든 생각을 공유하여 마치 한사람처럼 움직인다. 이러한 설정은 영화를 재미있게 풀어가는 하나의 모티브가 된다.


계속 진화하는 카이주.. 이번엔 전자기파를 장착하고 나타나서 디지털로 움직이는 모든 전자기기(예거와 사령부까지..)를 초토화 시킨다. 그러나 주인공인 "집시 데인져"는 아날로그인 핵발전으로 움직이는 뻔한 스토리.... 결국 집시가 무찌른다.


미쿡 주인공인 "롤리"와 일본 주인공인 "마코 모리"... 일본에서도 돈을 많이 후원한건가? 한류가 대세인데... 한국은 어디있는건지...


출연로봇이 정리되어 있어 공유합니다.


JOS39 블로그

여행과 맛집 그리고 일상에 대해 나만 몰랐던 이야기들..